일반방송에서는 콘셉트(concept)나 의도적인 기획(예:전국노래자랑)이 아닌 이상 일반인이 참여하여 무대에 등장하는 일은 거의 없다. 일반인이 참여하는 무대라 할지라도 무대에 등장하는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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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 서울장신대학교 예배찬양사역대학원, 2019
학위논문(석사)-- 서울장신대학교 예배찬양사역대학원 : 예배찬양사역학석사(M.W.M.) 예배기획 2019. 2
2019
한국어
경기도
; 26 cm
지도교수: 권광은
I804:41024-200000197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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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방송에서는 콘셉트(concept)나 의도적인 기획(예:전국노래자랑)이 아닌 이상 일반인이 참여하여 무대에 등장하는 일은 거의 없다. 일반인이 참여하는 무대라 할지라도 무대에 등장하는 출...
일반방송에서는 콘셉트(concept)나 의도적인 기획(예:전국노래자랑)이 아닌 이상 일반인이 참여하여 무대에 등장하는 일은 거의 없다. 일반인이 참여하는 무대라 할지라도 무대에 등장하는 출연자는 소정의 검증절차를 거치게 되며 일반인의 출연은 제한적이고 정해져 있다. 생방송일 경우 더욱 엄격한 적용을 하는 것이 방송에서는 일반적이다. 그만큼 일반방송의 무대는 관리가 된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교회는 예배를 섬기는 사역자가 부족하여 찬양에 약간의 달란트가 있거나 열정만 있으면 아무런 규제나 제한이 없이 쉽게 무대에 설 수 있으며 예배자를 선별하는 소정의 절차인 오디션 자체가 전혀 없는 교회도 많다. 예배 사역자가 부족한 가운데 신실한 믿음으로 예배를 섬기는 예배자를 세운다는 것은 그보다 더 어려운 일일 것이다. 이러한 교회의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에 대한 실신한 마음으로 예배를 섬길 수 있는 예배자를 찾아 예배에 세우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예배 사역과 차원이 다른 미디어를 예배에서 고려한다는 것은 지금 교회 상황에서 매우 어려운 일일 것이다. 예배 속에 미디어를 알고 미디어를 예배 속에서 올바로 사용하는 것은 더욱 힘든 일이지만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신실한 예배자를 찾아 예배를 섬기는 것과 동시에 지금 급변하는 미디어를 예배 속에서 올바로 알고 사용하여 이 모든 것을 하나님께 예배로 올려드린다면 이것이 경건하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아름다운 예배가 되지 않는가 하는 의문에서 예배에서 사용하는 미디어를 올바로 활용하는 매뉴얼을 제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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